News+
> 대한사회복지회 > 기관뉴스 > News+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 숲 체험을 통한 자립역량 강화 프로그램 진행
2019.12.16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 진행한 대리친인척 위탁가정 가족캠프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는 118일부터 10일까지 23일 동안 강원도 횡성군에 위치한 국립횡성숲체원에서 33명의 위탁부모님과 아동들을 대상으로 숲 체험을 통한 자립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첫 째날은 숲 해설가 인솔에 따라 숲속 탐방을 하며 보고 듣고, 맡보고 만져보는 숲 오감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숲 오감체험 후에는 원목 교구를 이용한 게임(팀워크 카프라)을 통해 팀워크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이어진 가족 레크레이션을 통해 가족 간의 친목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다른 가족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가족 레크레이션 중 컵 쌓기 게임을 하는 모습


둘째날은 한지를 이용한 전등갓 만들기 체험과 미래사회와 자녀를 위한 진로코칭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요가 동작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셋 째 날은 편백나무 잎으로 만드는 편백향기 주머니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가족캠프 형식으로 진행된 숲 체험을 통한 자립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위탁가정에 자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위탁부모에게는 양육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위탁아동에게는 자연에서 뛰어 놀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위탁부모님과 아동이 함께 했던 숲 오감체험 프로그램. 우측의 해설자가 나무 잎에 대해 설명해 주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