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대한사회복지회 > 기관뉴스 > News+
“ 모두 행복하세요 ”
입양의 날 포상 7인
2020.05.14


 제15회 입양의 날인 5월 11일 본 법인의 입양부모님과 위탁어머님께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정부 주관 기념식이 온라인 행사로 대체됨에 따라 김석현 대한사회복지회장이 표창장을 대신 전달했습니다.


장관 표창장을 받은 분은 정샘물 ㈜정샘물뷰티 사내이사, 채귀승 아버님(입양가정), 황금주 위탁어머님 등 세 분입니다.


 정샘물님은 본 법인에서 두 자녀를 입양한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2012년부터 입양을 기다리는 아동을 위해 꾸준히 기부해왔으며, 지난해에는 한부모가정 아이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기도 했습니다. 


 채귀승님은 본 법인에서 두 자녀를 입양하고 양부모 자조모임인 ‘미쁜울’ 운영진으로 활동해 오셨습니다. 또 입양가족상담 사례관리자로 활동하며, 국내입양가정을 돕고 건강한 입양환경을 구축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황금주님은 2009년부터 11년간 12명의 아이들을 한결 같은 사랑으로 보살폈습니다. 특히 장애 등으로 더 많은 손길이 필요한 아동들이 무사히 입양부모 품에 안길 수 있도록 각별한 정성을 쏟았습니다. 


 또한 부산의 정예은님, 광주의 소성숙님(이상 입양부모)과 경기도 동두천시의 조용수님(위탁모), 그리고 본 법인의 김도희님(광주영아일시보호소 근무)이 각각 지자체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건복지부장관상  정샘물 · 채귀승 · 황금주
부산광역시장상      정예은
광주광역시장상      소성숙 · 김도희
경기도지사상          조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