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대한사회복지회 > 기관뉴스 > News+
[광주영아일시보호소] 시민씨앗사업 행복배달통 점심식사 진행
2020.10.15


광주영아일시보호소에서는 2020년 지속가능발전 시민씨앗사업 '씨앗아 안녕! 내 마음을 씻겨줘!!' 에 선정되어 4개월 동안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니텃밭을 조성하고 유기농 채소를 가꾸며 수확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과 종사자들이 함께 키우고 보고 배우면서 자연의 소중함과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광주영아일시보호소는 대한사회복지회에서 운영하는 광주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입니다. T.062-222-1095



▲ 미니텃밭을 가꾸는 아이들과 행복배달통 텃밭 점심식사


마지막 활동으로 ()기후행동비건네트워크 임혜정 강사님을 초빙하여 '기후위기의 시대, 먹거리?' 라는 주제로 기후변화로 오는 환경문제, 먹거리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이 가졌습니다. 한 살림에서 직접 공수해 온 음식 재료로 건강하고 맛난 행복배달통 텃밭 점심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메뉴 중 묵 잡채는 처음 먹어보기도 하고 쫀득거린 식감이 호기심을 자극했으며 생소한 재료인 건조된 묵을 가지고 잡채를 만들 수 있다는 것 또한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지역사회 내 주민들을 함께 초대하여 행복배달통 점심 나눔 행사를 진행하려 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진행이 어려워 본 소 직원들과 함께 참석한 행복배달통 동아리 김재영 대표님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