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대한사회복지회 > 기관뉴스 > News+
[이화영아원] '설 사랑 나눔실천' 한국전력 김종갑사장 이화영아원 방문
2021.02.10


한국전력(대표 김종갑)과 전국전력노조(위원장 최철호)는 설 명절을 맞아 9일 전남 나주에 있는 이화영아원을 방문해 아이들이 안전한 겨울과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건물 보수를 지원하고 생필품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이화영아원은 대한사회복지회에서 운영하는 전남 나주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입니다. T.061-333-2900


한국전력은 이화영아원 아이들의 비상 통행로와 인접한 건물 지붕에 발생하는 고드름 방지를 위해 100m 길이의 처마 물받이 공사에 1천600만원을 지원하고 공사 현장을 점검해 주셨습니다. 

그동안 아이들과 보육교사들이 지붕 고드름 낙하 위험에 노출되어 있었는데 지붕 물받이 공사가 완료되면 보행자의 통행 안전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이 외에 방역물품 등 2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김종갑 한전 사장, 기세순 이화영아원장, 정창식 전력노조수석부위원장(왼쪽부터). [사진=한국전력]
 



김종갑 한국전력 사장님은 “아이들이 따뜻한 설날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올해 한전은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함께 방문한 정창식 전국전력노조 수석부위원장은 “따뜻한 사랑으로 아이들을 돌보시는 보육교사들에게 존경을 표한다.”며 “어려운 이웃들을 한 번 더 돌아보고 도와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셨습니다. 

아이들을 위해서 소중한 후원금을 전달해 주신 한국전력과 전국전력노조 그 외 관계자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