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4-04-12
대한사회복지회, HD현대1%나눔재단 함께 발달장애 화가 발굴 사업 진행

대한사회복지회, HD현대1%나눔재단 함께 발달장애 화가 발굴 사업 진행

 

 

 

 

 

대한사회복지회는 HD현대1%나눔재단과 함께 화가로서 자립을 희망하는 발달 장애인 전문 미술 교육 지원 사업 ‘마스터피스제작소’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마스터피스제작소’는 화가로서 자립을 희망하는 발달 장애인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미술 교육을 제공해 예술적 재능과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사회적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 의의가 있는데요,  HD현대1%나눔재단에서는 2억 5천만원이라는 큰 금액을 해당 사업을 위해 후원하여 주셨고 후원금은 ‘마스터피스제작소’의 교육 기자재 구입 및 교육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 입니다.

 

 

 

 

 

 

사업을 위해 대한사회복지회는 지난 2월부터 ‘마스터피스제작소’ 사업에 참여할 발달 장애인 42명을 선정, 3월부터 대한사회복지회 운영 시설 암사재활원에서 매주 수업을 진행 중입니다. 강사 분들은 수년 간 장애인 미술 교육을 경험한 전공자들로서, 발달 장애인들의 상황과 예술적 필요를 충분히 이해하고 적절한 지도와 동기부여를 참여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마스터피스제작소’ 사업을 통해 발달 장애인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이끌어 내고자 안정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수준 높은 강의를 지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이번 지원 사업이 장애 예술인들의 성장뿐 아니라 실질적인 자립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tel후원문의

1577-5115

 

heart후원계좌

우리은행 218-055591-13-005

(예금주 : 대한사회복지회)

facebook instagram blog youtobe kakao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