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이야기
> 나눔이야기 > 현장 이야기
미혼한부모가정 및 입양대기위탁가정 아동을 위한 양육물품 지원
2020.07.21





 2019년 대한사회복지회에서는 미혼한부모가정의 아동과 입양대기위탁가정 아동을 위하여 양육물품을 지원했습니다.


150명의 입양대기아동과 약 100가정의 미혼한부모가정의 아동을 위한 양육물품을 지원하였으며, 아동의 성장에 필요한 양육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었습니다.




 


2019년 지원되었던 아동 양육 물품(분유, 기저귀, 물티슈, 젖병, 공갈젖꼭지, 내의 등)

 


아이를 책임지기로 한 순간부터 미혼한부모가 짊어지는 삶의 무게는 무거워집니다원가정뿐 아니라 학업과 직장 등 사회생활에서 단절을 경험하기도 하며 이로 인해 경제적정서적 결핍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결핍은 아동의 성장과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이에 미혼한부모가정의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시키고 아동들이 성장하는데 있어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양육 물품을 지원했습니다.




지원받은 분유(양육물품)를 먹고 있는 아기

 


또한 입양을 기다리며 위탁가정에서 보호받고 있는 아동과 다양한 이유로 친부모에게 보호받을 수 없어 시설에 머무는 아동들을 위하여 양육물품을 지원했습니다. 한 아이가 입양되기까지의 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2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생후 1개월 미만의 신생아부터 36개월 미만의 영아기 아동들은 입양을 기다리며 위탁가정과 시설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신체도 빠르게 성장하고 양육자와의 관계를 통하여 자아와 성격이 형성되는 이 시기의 아동들이 안정적인 양육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육물품을 지원했습니다.

 


 전달된 양육물품에 관심을 보이는 미혼한부모가정, 입양대기아동들



대한사회복지회에서는 2020년에도 미혼한부모가정과 입양대기 위탁가정의 아동을 위한 지속적인 양육 물품을 지원합니다. 여러분의 후원금으로 도움이 필요로 한 가정과 아동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미혼한부모와 입양 아동에 대해 사회 도처에 아직까지도 부정적인 인식이 남아있고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은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그 누구보다 행복해야 할 아이들이 몸과 마음 모두 가정 속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세요.